Study 공부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좋아하는 것을 의미 있는 일로 만드는 사람들의 일과 삶을 넘나드는 브랜딩 철학” feat. 솔직함과 진정성

미챠333 2025. 3. 16. 19:05
반응형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식의 과정을 겪고 하나의 의미있는 상징이 될까? 상업적으로 성공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여정은 먼길이며, 그 결과를 얻어내기까지 브랜드를 만든 리더는 끊임없이 고군분투한다.

  그 수많은 브랜드 중 ‘오롤리데이’라는 브랜드가 자리매김을 하기 위한 기나긴 여정이 이 책에 담겨있다. 그동안의 사장님의 노력과 시간, 그리고 동료들과 고객들의 값진 관계가 드러나 있어 읽는 이로 하여금 오롤리데이의 브랜드가 굉장히 애틋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행복을 모티브로 한 사장님의 브랜드와 철학이 너무 긍정적인 에너지를 생산해냄을 이 책을 통해서도 느껴지는데…. 이런 리더 사장님 밑에서 일하는 동료들은 참 행복하게 일하겠구나 싶었다.

  분명 오롤리데이 창안자인 사장님은 쉽지 않은 인생길을 걸어나가셨다고 느껴진다. 이 책에는 단지 글로 그 과정이 대략적으로 드러나 있지만, 이 대략적인 글 속에서도 엄청난 고군분투가 엿보여서 성공은 쉽게 얻을 수 없는 것임을 느꼈다.

  사람들은 언제나 결과를 보여주어야 인정하고 믿는다. 결과가 없으면 사람들은 그 사람이 얼마나 노력하였는 지 알아주지 않는다.

실패한 결과는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지만 성공의 결과는 그 사람의 과정을 돋보이게 한다.”

“우리의 인생이 그러하다.”

“그러니,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살려고 노력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자기만을 비교하며 성장의 길을 이어나가라.”

[오직 자기 가슴을 벅차고 힘뛰게 하는 그런 삶을 살아라!]

아무튼 이 책의 사장님은 올바르게 성장을 거듭했고 하나의 엄청난 브랜드를 우뚝세웠다.

  읽고 느낀 점은 자신이 믿고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열심히 나아가 성공을 거머쥐고 ‘행복’의 아이콘으로 브랜드로 발돋움한 그 과정과 결과에 전율을 느낀다.

  행복한 브랜드, 오롤리데이…. 참 매력적인 브랜드이다.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해나가는 사장님들과 자신의 분야인 업계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자서전 같은 책이다.

다함께! 행복의 오롤리데이 ~~~^^+

#오롤리데이 #행복을파는브랜드오롤리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