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터의 글쓰기] : 책 추천
마케터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직장인뿐이랴, 요즘 시대에 글쓰기가 필요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비법이 적힌 이 책은 정말 추천하고 싶다.
보도자료에서 시작하여 광고 카피, SNS 마케팅, 보고서, 기획안, 이메일,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글쓰기를 이 책을 통하여 배울 수 있다.
요즘은 글쓰기의 시대는 가고 영상의 시대다 라는 생각은 조금은 틀렸다. 왜냐하면 모든 광고나 대화, 영상에서, 심지어 SNS에서도 글쓰기는 다른 차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통의 연장선상에서 항상 존재한다.
항상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로서 자리매김할 때 우리에게 필요한 과거의 기술로서만의 글쓰기가 아니다. 현재의 세대에도 꼭 필요하며 삶을 살아가는 뺄래야 뺄 수 없는 능력은 아마도 필수불가결한 생존법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로서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를 실천하려면 이것을 피와 살이 되게끔 연습해야 하는데,, 실제로 가장 좋은 글쓰기 능력 향상의 비법은 많이 글을 써보는 것이다 라고 이 글을 통해 알았다.
일이 되게끔 하는 전략적 글쓰기, 상황에 맞는 적절한 글쓰기, 글쓰는 주체가 아닌 글을 읽는 사람에게 초점 맞추기, 부정적 글도 긍정적으로.. 긍정정 글도 부정적으로 관점 변화기법 등 이 책에서는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내 생각에는 대학교 글쓰기 강좌를 교수님들이 강의 할 때 시대에 맞게 이 책을 학생들에게 권해 봤으면 하는 마음이 들 만큼 좋은 책이다.
내가 배운 가장 큼 점은 ‘독자가 읽고 싶은 글을 써라’ 인데 아직 부족한 점이 하도 많아서 나는 꾸준히 노력해야겠다.
단순히 마케터, 직장인들만의 책이 결코 아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고 실천서인 글쓰기 교정 책이랄까?
#글쓰기 #마케터의글쓰기 #이선미지음 #이선미